지역뉴스


[스포츠·문화·사람들] 경북기총, 새 대표회장에 이정우 목사 선출 print
작성일 : 19-03-10 14:59


이정우 대표회장

경북기총, 새 대표회장에 이정우 목사 선출

“바른 방향․연합정신으로 섬길 것”



경북기독교총연합회는 최근 안동서부교회에서 제20회 정기총회를 열고 새 대표회장에 이정우 목사(안동서부교회)를 선출했다.

또 대표부회장 설정수 목사, 임영식 장로, 상임회장 신재영 목사, 수석상임부회장 방영팔 목사, 본부장 김대원 목사, 수석부회장 조근식 목사, 사무총장 김길동 목사, 수석사무차장에는 유원식 목사를 각각 뽑았다.


정기총회에는 이철우 경북도지사, 권영세 안동시장과 23개 지역연합회 임원, 목회자들이 참석했다.


이정우 대표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3․1운동 100주년을 맞은 역사적인 해에 중책을 허락하신 하나님과 여러 교회 지도자들에게 감사드린다.”고 인사했다.

이 대표회장은 “세상이 아닌 하나님의 영광에 우리의 방향성을 둬야한다”며 “하나님께 방향성을 둔 교회는 교단을 초월해 연합해야 한다. 섬기는 자세로 바른 방향성과 연합정신으로 십자가를 함께 지고 가자.”고 했다.


이정우 대표회장은 충북대학교와 장신대 신학대학원, 미국 트리니티 신학교를 졸업하고 미국 풀러신학교 목회학 박사과정 수료했다.

고척교회, 포항북부교회, 부석교회, 영락교회 부목사․목사와 미국 남가주 목양교회 담임목사, 안동시기독교총연합회장, 경안노회 유지재단 이사장을 지냈으며, 안동서부교회 담임목사, 카프카즈 장로회 신학교 이사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정석우기자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