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스포츠·문화·사람들] 전국 교회, 21일 부활의 기쁨 노래한다 print
작성일 : 19-04-20 17:16


포스터.

전국 교회, 21일 부활의 기쁨 노래한다

 

부활절연합예배 드리고 땅 끝까지 복음전할 것 다짐

유명 목회자 초청 설교·헌금은 어려운 이웃돕기 사용

 

 

 

대구·경북을 비롯한 전국 교회들이 21‘2019년 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리고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을 찬양한다.

이들 교회는 희생과 섬김의 낮은 자세로 사회적 약자의 손을 잡아주고 그들의 고통에 귀 기울일 것과 빛과 소금으로서 세상을 변화시키는 한 알의 밀알이 될 것을 다짐한다.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회장 김영걸)21일 오후 230분 포항실내체육관에서 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린다.

부활절행사는 1부 식전행사, 2부 예배, 3부 시가행진으로 나눠 진행된다.

식전행사는 이날 오후 230분부터 포항실내체육관에서 포항드림색소폰 앙상블의 색소폰연주, 포항장성교회 카라찬양단의 부활의 찬양’, 해병대군악대의 군악대연주순으로 이어진다.

 

김영걸 회장(목사)의 인도로 시작되는 연합예배는 할렐루야 우리예수찬송, 정운백 부활절준비위원장(포항장성교회)의 기도, 김찬유 목사(중부교회)의 성경봉독, 부활절연합찬양대의 할렐루야찬양, 곽선희 목사(서울 소망교회)부활의 첫 열매설교, 이용만 장로(대송교회)의 봉헌기도, 포항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의 헌금송, 헌금, 특별기도회, 유원식 목사의 3·1100주년기념, 사랑나눔 내빈소개 및 광고, ‘무덤에 머물러찬송, 조근식 목사(포항성시화운동본부 대표본부장)의 축도 순으로 진행된다.

 

특별기도는 김중식 목사(부회장)나라와 민족, 한국교회를 위해’, 김종원 장로(포항장로연합회장)포항시의 발전과 지역복음화를 위해’, 장성진 목사(부회장)동성애, 이단사이비척결과 이슬람확산방지를 위해기도한다.

 

부활절연합찬양대(지휘 하창해 장로)는 포항장성교회, 포항동부교회, 포항제일교회, 기쁨의교회, 포항안디옥교회, 포항대도교회, 포항엘림교회, 구세군포항사랑교회 등 8개 교회로 구성된다.

 

설교자 곽선희 목사는 서울소망교회 원로목사와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 이사장, 기독교위성방송 이사장, 기독교인터넷방송 대표, 기독교 화장 장려운동본부 공동대표, 한국비디오성서통신대 학장, 서울장로회신학교 교장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포항드림색소폰앙상블은 1996년 창단된 이래 2400회의 독도사랑 공연과 연 50회 이상 초청 공연을 했다.

포항극동방송 어린이합창단은 2001년 창단됐으며, 찬양으로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하고 있다.

 

부활절연합예배 뒤에는 참석자들이 오후 410분부터 20분간 포항실내체육관~섬안사거리~우체국(버스터미널 앞)~쌍용사거리를 거쳐 오광장까지 걸으며 예수 그리스도의 부활의 기쁜소식을 전하며 온 세상 끝까지 복음을 전할 것을 다짐한다.

 

부활절헌금은 100년 이상 된 교회와 다음세대(장학금), 외국인근로자, 장애인 돕기에 사용한다.

 

김영걸 포항시기독교교회연합회장은 주님의 부활의 기쁜소식은 우리 모두에게 희망의 소식이 된다아무리 어둠의 세력이 날로 기승을 부린다 해도 우리는 두려워하지 않는다. 낙심하지 않고, 희망을 가지고 부활의 주님과 함께 끝가지 믿음의 길로 달려가야 한다고 말했다.

 

대구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박병욱)는 이날 오후 3시 대구스타디움(옛 월드컵 경기장)에서 부활의 능력으로 비상하라를 주제로 부활절연합예배를 드린다.

식전행사는 이관형 준비위원장(목사)의 인도, 블레싱 하모니 난타공연(내일교회 사랑부), 역대 부활절 연합예배 영상 , 계명문화대 뮤지컬공연단의 오 해피데이, 조이풀 조이풀’, ‘부활의 능력으로 비상하라주제영상 순으로 진행된다.


예배는 사도신경신앙고백, 민호기 목사(부활절 연합찬양팀)무덤에 머물러등 경배와 찬양, 장영일 목사(대기총 상임회장)의 대표기도, 마영숙 권사(대기총 여전도회총연합회장)의 성경봉독, 연합찬양대·연합오케스트라의 할렐루야찬양, 이건호 목사(순복음대구교회)부활의 능력이 가져온 변화설교, 합심기도, 정시호 장로의 헌금기도, 특송, 박병욱 대회장의 인사 및 소개, 권영진 대구시장의 인사, 조무제 장로(대기총사무총장)의 광고, ‘살아계신 주찬양, 김기환 목사(전 회장)의 축도, 축제마당 순으로 이어진다.

/정석우기자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