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뉴스


[스포츠·문화·사람들] 대구·경북 교회, 송구영신예배로 새해 맞는다 print
작성일 : 19-12-31 13:33


포항중앙교회 지난해 송구영신예배.

대구·경북 교회, 송구영신예배로 새해 맞는다
31일 자정 앞두고 일제히 예배 시작 

 

 

대구·경북지역 교회들이 오는 31일 일제히 송구영신 예배를 드리고 2020년 경자년 새해 첫날을 맞는다.
이들 교회는 자정을 앞두고 드려진 예배를 통해 올 한 해 동안 인도하신 하나님의 은혜를 감사하고 새해에도 하나님의 인도를 기원한다.
또 대한민국과 세계 평화, 대통령과 위정자, 경제회복, 국가번영, 복음통일, 세계복음화, 한국교회 부흥, 환우 등을 위해 간절히 기도한다

 

포항제일교회(담임목사 박영호)는 이날 오후 11시 교회 본당에서 송구영신예배를 드린다.
송구영신예배는 ‘2019년 한 해를 돌아보며영상, 예배의 선언, 경배와 찬양, 김동준 장로의 기도, 봉헌, '주의 은혜라' 봉헌송, 감사기도, 성경봉독, 임마누엘찬양대의 찬양, 박영호 목사의 부르심을 따라’  설교, 새해소망카드 작성, 코로스맨콰이어·리바노스중창단의 특송,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 찬송, 교독문 교독, 당회원 특송, 새해인사, 축도, 찬양대의 송영, 새해축복 순으로 진행된다.

 

포항중앙교회(담임목사 손병렬)지금까지 지내 온 것찬송, 김덕생 장로의 기도, 성경봉독, 갈릴리찬양대의 찬양, 2019 교회활동 영상, 손병렬 목사의 뿌리 깊은 나무설교, ‘내 평생에 가는 길찬송, 봉헌, 합심기도, 새해맞이, 새해인사, 교회 소식, 교제, ‘여기에 모인 우리찬송, 축도 순으로 이어진다.

교인들은 합심기도에서 “2020년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온전한 그리스도인이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기쁨으로 충만한 행복한 가정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은혜로 기쁨과 행복 가득한 지역과 나라와 민족 되게 하소서, 하나님의 기쁨과 능력의 복음이 온 세상 땅 끝까지 전해지게 하소서라고 기도한다.

 

포항동부교회(담임목사 박영걸)는 이날 오후 1050분 교회 본당에서 송구영신예배를 드린다.
예배는 1부 경배와 찬양, 2부 예배, 3부 새해맞이로 나눠 진행된다.
헵시바찬양단은 1110분까지 찬양을 이어간다.
김영걸 목사의 인도로 시작되는 예배는 '거룩 거룩 거룩 전능하신 주님' 찬송, 예배의 부름, 찬양대 송영, '사도신경' 신앙고백, 참회의 기도, 용서의 확인과 선언, '지금까지 지내온 것' 찬송, 양동식 장로의 기도, 성경봉독, 중고청연합찬양대 찬양, 김영걸 목사의 '시험을 이기도록 도우시는 예수님' 설교, 기도, '내 평생 소원 이것뿐' 찬송, 회고영상 순으로 진행된다.
새해맞이는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 찬송, 말씀카드 받기, 봉헌 및 신년축복기도, 축도, 교역자, 당회원, 성도들의 인사, 다함께 '부흥' 찬양  순으로 이어진다.

 

포항지역 400여개 교회 교인들도 이날 자정을 앞두고 송구영신예배를 드리고 변함없는 충성과 헌신을 결단하며 2020년 첫날을 맞는다

 

대구 동신교회(담임목사 권성수)31일 오후 1130분 교회 본당에서 송구영신예배를 드린다.
박성훈 목사의 사회로 시작되는 송구영신예배는 '작은 불꽃' 경배와 찬양, '2019년을 되돌아보며' 영상, 기도회, 신년카운트다운, '사도신경' 신앙고백, 성시교독, '아침해가 돋을 때' 찬송, 송창호 장로의 기도, 선교사 영상인사, 성경봉독, 호산나찬양대의 찬양, 권성수 목사의 '설립 70주년 : 옛 은혜, 새 일' 설교,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 찬송, 2020 제직, 위원회 임명식, 특송, 봉헌기도, 폐회송영, 신년인사 순으로 진행된다.
/정석우기자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